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산양유 단백질 분말 가격, 부작용, 효능(+고르는 법)

by Mercedez 2022. 6. 11.

산양유 단백질 분말 가격, 부작용, 효능

나이가 먹을수록 근육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젊었을 때 보다 근육 형성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을 더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음식만으로는 필요한 단백질을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일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산양유 단백질 분말 가격부터 부작용 및 효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산양유 프로틴 밸런스(304g) 3캔 / 전용 스푼+보틀

COUPANG

www.coupang.com

 

 

[목차]

더보기

1. 산양유 단백질 뜻

2. 산양유 단백질 분말 가격

3. 산양유 단백질 고르는 법

4. 산양유 단백질 분말 먹는 법

5.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6. 산양유 단백질 부작용

 

1. 산양유 단백질 뜻

산에서 생활하는 양을 산양이라고 하고 산양에게서 채취한 우유를 산양유 라고 합니다. 산양유에서 다시 정제 활동을 통해 단백질을 뽑아낸 것이 바로 산양유 단백질입니다.

 

산양유가 우리 몸에 좋은 가장 큰 특징적인 이유는 바로 성분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유당 단백질과는 달리 산양유는 모유와 유사한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을 유발하는 단백질 성분이 일반 우유보다 적어서 소화기관에 부담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일반 우유보다 g당 단백질 함유량도 더 높습니다.

 

2. 산양유 단백질 분말 가격

가격은 내용물 양과 제품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동일 제품에 대한 가격을 비교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찾지 않아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산양유 단백질을 파는 곳이 많으니까 여러 제품을 비교 평가해보신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산양유 단백질 고르는 법

좋은 산양유 단백질을 고르는데 가격 말고도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가격이 가치를 담보한다는 원칙이 불변의 원칙이라면 가격만 보고 산양유 단백질을 쉽게 고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격만 비싸고 내용물은 좋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정말 좋은 산양유 단백질을 고르기 위해서는 아래 5가지 기준을 적용해 스스로 제품에 대해 검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1) 원산지 확인

산양유에게 목초를 먹이느냐 인공사료를 먹이느냐에 따라 산양유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산양에게 목초를 먹이는 네덜란드 산양유가 품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바른습관 네덜란드산 산양유 단백질 분말

COUPANG

www.coupang.com

 

(2) 4중 단백질

산양유 제품이라고 해서 산양유로만 구성된 것보다는 '산양유, 24시간 이내 착유된 초유, 식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의 4종 단백질이 혼합된 제품이 좋습니다.

 

(3) 퀄리 고트 인증

네덜란드 농림부에서 운영하는 품질관리 시스템인 퀄리고트 인증을 받은 산양유 단백질을 골라야 합니다.

 

4. 산양유 단백질 분말 먹는 법

분말 형태이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가루만 먹으면 목 안에 껄끄러운 느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인 10~20g 정도를 입에 털어 넣고 물을 마시면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물 하고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주스나 우유와 같이 마셔도 좋습니다.

 

그밖에 샐러 드위에 산양유 단백질을 소스처럼 뿌려서 먹거나 시리얼과 같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장 건강 때문에 요구르트를 섭취하고 계시다면 요구르트에 산양유 단백질 분말을 같이 섞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5.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1) 혈관질환 개선

혈관 안에 콜레스테롤이 끼는 것을 억제하고 지방 에너지를 소모하는 경향이 있어 혈관성 질환인 동맥경화, 뇌졸중, 고지혈증 등의 중증 질환 발생 확률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륨 성분이 적게 들어있어 고혈압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 증진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풍부해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장점막과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세포 생성과 재생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노화를 늦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부형제] GNM 산양유 초유 단백질 프로틴 분말 스틱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BCAA 비타민 칼슘

COUPANG

www.coupang.com

 

(3) 당뇨 예방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근손실뿐만이 아니라 인슐린 생성능력이 저하돼 혈당 조절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산양유 단백질을 먹어주면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인슐린 수치를 떨어뜨릴 수 있어 당뇨병 예방은 물론 개선에도 일정 부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골다공증 예방

산양유 단백질 분말에는 단백질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철분, 칼슘, 비타민D까지 들어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건강한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다이어트 및 체중감량

산양유 단백질 분말에 함유된 성분에는 중쇄지방산(MCTs)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중쇄지방산은 탄소 사슬의 길이가 짧아 몸속에서 빠르게 소화됩니다.

 

그리고 에너지 공급망으로서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열량 소모를 촉진시켜 지방 에너지를 사용하게 해 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와 체중감량에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산양유 단백질 부작용

좋은 것도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산양유 단백질 분말을 일일 권장량을 초과해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신장기능이 떨어져 있는 투석환자나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전문의 상담을 거친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신차 구입 요령 꿀팁 10가지 공개

신차 구매 영맨 서비스 제대로 받는 3가지 꿀팁

청와대 관람 주차하기 좋은 주차장 BEST 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