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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보험회사 접수 및 처리 안내
교통사고가 발생해 보험회사 콜센터에 전화하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접수 및 처리절차가 진행됩니다.
1. 사고 접수
가입한 보험회사 콜센터로 직접 전화하시거나 모바일 앱에서 사고 접수를 하십시오. 가입한 자동차보험사 콜센터 전화번호를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십시오.
10개 자동차 보험회사 콜센터 전화번호
보험회사 | 콜센터 전화번호 |
삼성화재 | 1588-5114 |
현대해상 | 1588-5656 |
KB손해보험 | 1544-0114 |
메리츠화재보험 | 1566-7711 |
악사다이렉트 | 1566-1566 |
하나손해보험 | 1566-3000 |
롯데손해보험 | 1588-3344 |
DB다이렉트 | 1588-0100 |
MG손해보험 | 1588-5959 |
캐롯손해보험 | 1566-0300 |
2. 상담원 상담
콜센터에 교통사고가 접수되면 상담이 시작됩니다. 거의 모든 보험회사에서는 24시간 사고 접수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고가 접수되면 담당자가 바로 배정됩니다. 카톡이나 문자로도 접수내용이 전달되고 담당자가 전화를 줍니다.
3. 교통사고 처리
가입한 보험회사 직원의 현장출동 및 사고 정황에 대한 조사가 진행됩니다. 보험가입사실 증명원을 대신 경찰서에 제출해주고 진행 절차를 수시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4. 사고 종결
과실비율 등에 대한 이견이 조율되는 데로 최대한 빨리 종결합니다. 보상처리 종결 관련 안내는 문자서비스나 우편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고 보상담당 전문가의 세부내용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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